몇 주전부터 <백종원의 골목식당>에서 방영 된 만화거리의 식당들.
분식집부터 시작해서 파스타짐, 짬뽕집, 피맥집까지 여러가게들이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찾았다.
이번 TVSTORY 스팟 미션을 기회로 방문하게 된 피맥집. 가게 이름은 Mcphee.
맥주 가게인지 피자 가게인지 정체성을 알 수 없었던 가게 문 앞.
캡쳐본에는 잘 안보이지만 유리창 앞에 빈 맥주병들이 여러개 쌓여있었다.
이게 현재 모습. 맥주병도 사라지고 맥주 사진도 사라졌다.
피자를 주 메뉴로 정하신 듯했다.
유리창에는 피자 스티커가 크게 붙어있어 피자를 판다는 것 만큼은 명확하게 보여진다.
이런 메뉴판도 앞에 세워져 있다.
맥주 메뉴만 간단하게 적혀 있는데 아직 맥주 초보인 글쓴이에겐 다 처음 본 맥주들이라 처음에 가게에 방문했을때는 뭔지도 몰랐다.. 리뷰 쓰면서 사진을 다시 확인하면서 알게된...
내부 인테리어도 서서히 바꾸는 중이신듯 했다.
방송에서는 테이블 수가 적었지만 내가 방문했을 땐 유리창 앞에 4명 정도 더 앉을 수 있는 테이블이 있었다.
내부 벽도 붙였던 사진과 액자들을 다 치우셨는지 구멍만 남아있는 빈벽이었다.
방송에서 바로 옆에 있는 동생의 가게에 자주 가서 도움을 청하는 모습이 많이 보였는데,
내가 가게에 갔을때도 가게는 비어있었고 사장님은 옆 가게에서 나와 우리를 환영하셨다.
친구랑 같이 토요일에 방문했었는데 친구가 옆 가게가 번잡해 일을 도와주고 계신걸 봤다는 듯.
일요일에는 옆 가게의 사장인 동생분이 피맥 가게를 도와주고 계셨다.
그리고 친구가 말하길, 메뉴 만들던 중간에 옆가게에서 샐러드를 가지고 오셨다는 걸 봤다고 했었다.
그 때는 옆 가게가 동생분의 가게라는 것도 모르고 갔기 때문에 샐러드 재료가 부족하신가? 싶었다.
방송을 보니 이 상황들이 조금씩 이해가 갔던..
이번 미션에서 먹을 메뉴는 이 시그니쳐 피자.
기존의 피자와 차별화를 두기위해 안에 토핑, 겉에 소스를 얹으셨다고.
백종원님의 가이드를 통해 이 시그니쳐 피자를 리뉴얼 하셨는데,
그게 바로 이 모양.
방송에서는 치즈도 쭉~ 늘어지지 않던 피자였는데 리뉴얼 된 피자는 치즈가 정말 많았고, 엄청 잘 늘어났다.
안에 토핑이 있고, 겉에 소스가 있는건 여전하지만 위에 파인애플로 나름의 추가 토핑이 되어있었다.
안에는 페페로니와 양파등이 토핑되어 있었다.
방송에서는 "생 양파를 씹는 것 같다."라는 손님들의 평가가 있었는데 이 피자는 그런 느낌은 딱히 없었다.
맛도 쏘쏘. 엄청 맛있다!! 다시 오고 싶다!! 정도의 맛은 아니지만 나름대로 나쁘지 않았다.
안에 토핑이 있어 먹을 때는 엄청 비어보이진 않지만 아무래도 파인애플만 있다보니 겉모양은 뭔가 심심하고 비어보이긴 한다. 그래도 기존의 시그니쳐 피자보단 비주얼이 훨배 나아진 것 같다.
판제로티도 먹어보고 왔는데, 방송에 나온 비주얼과는 조금 달랐다. 이 메뉴도 계속해서 리뉴얼 하시는 듯.
방송에서의 판제로티는 상당히 바삭, 한 느낌이었는데 우리가 먹은 판제로티는 고로케 같은 바삭의 느낌.
속 내용물을 더 채우신 것 같다.
샐러드는 방송의 샐러드가 맞는 것 같은데 위에 언급했듯, 재료가 떨어져 급한대로 장식해주신 듯 했다.
샐러드가 한 종류밖에 없어서 친구와 아쉬워 했었는데 방송에 나온대로 먹었으면 진짜 맛있었을 것 같다 ㅠㅠ
솔직히 메인이 피자가 아니라 이 판제로티여도 괜찮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정도로 맛있었다.
버섯이 들어간 판제로티는 살짝 애매모호하긴 했지만 스파게티 소스가 들어간 판제로티는 조합 굿굿, 맛있었다.
시간 될 때 주변을 지나다가 판제로티가 생각나면 다시 찾게될 것 같기도 하다.
방송에서의 메뉴판을 보면 맥주의 종류가 여러개다. Draft 비어와 Bottle 비어로도 나눠져 있다.
처음의 사장님은 맥주 가게로 만들고 싶었던 마음이 조금 더 크셨던 것 같다.
이번 방문에서는 보틀 비어가 빠져있었다. 맥주는 저 3개만 판매하시는 듯.
맥주 가게라면 저녁 영업시간이 이해가 되지만, 피자가 주 메뉴인 걸로 굳혀진 상황에서 저녁 영업만 하는 건 상당히 아쉬웠다. 오픈 시간을 물어보니 보통 5시~6시 사이에 하신다고 ㅠㅠ
피자 메뉴는 조금 더 보완하시고 리뉴얼 하신다면 지금보다 더 맛있고 완벽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
현재 시점은 메인인 피자보다 판제로티가 더 맛있으니.. 더블 메인으로 가는 건 어떨까 싶기도 하고.. (무리인가? ㅠㅠ)
근데 이번 방문에서의 음식 비주얼은 확실히 방송에서보다는 많이 호전되었다. 굿굿!
<백종원의 골목식당>은 푹(POOQ)에서 실시간 TV와 VOD로 시청할 수 있다.